나는 현대,기아 차를 왜 구매대상에서 빼고 다른 차를 두리번 거리고 있나?

2013.10.16 18:03:53

나는 현대,기아 차를 왜 구매대상에서 빼고 다른 차를 두리번 거리고 있나?

 

한국문화안보연구원 원장 이석복

 

오늘도 건널목에서 파란불이 켜지기를 기다리며 스쳐가는 차들을 보니 현대, 기아차들이 대부분 이였다. 틈틈이 외국차들 그리고 간간히 삼성르노, 쌍용, GM 차들이 보인다.

 

얼마 전 신문보도에서 현대차를 1대 생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편성효율에 대한 기사를 본적이 있다. 국내에서 31.3시간, 미국에서는 14.6시간, 중국에서는 19.5시간이 걸렸고 편성효율은 한국이 53.5%, 미국이 91.6%, 중국이 86.9% 이란다.

 

나는 그 기사를 읽고 심한 충격을 받았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기업 중에 하나인 현대, 기아차의 본사가 가장 형편없는 생산 효율을 보인다니 내가 오히려 부끄러운 심정이였다.

 

그제서야 거슬렸던 현대, 기아차의 귀족노조 행태가 생각났다.

터무니없는 봉급 인상요구와 근무 교대조 변경에 사측의 애를 태우게 하고 심지어 직원 가족 중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자녀를 위해 1,000만원씩 지원하라는 노조의 어처구니없는 요구들을 기사를 통해 보았을 때 화가 치밀었던 기억도 씁쓸하게 생각난다.

들리는 말로는 현대, 기아 전.현 직원들 가족 외에 다른 사람들은 입사하기도 어렵다고 하며,

계약직. 일용직 근로자들을 푸대접하는 노조들의 횡포가 있다는 말도 구역질난다.

 

현대, 기아차가 지금은 그런대로 해외공장들 덕분에 잘 나가고 있지만 이런 상태로는 얼마 못가서 치열한 글로벌 경제에서 낙오 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것 같다.

큰일이 아닌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국민들은 현대, 기아차를 가장 많이 타고 있으니 애국심(?)인지, 무관심인지 모르겠다.

 

마침 12년을 타던 차가 고장 나기 시작해서 차를 바꿀 때가 된 터라 나 혼자라도 현대, 기아차를

사지 않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 다른 국내차를 살까? 외국차를 사볼까?

 

구태여 설명을 해보라면 

첫째, 형편없는 생산성을 보이고 있는 현대, 기아차에 경종을 울려주기 위해서.(1대로는 코웃음도 안치겠지만..)

 

둘째, 항상 국산차 타기를 주장하던 내가 다른 차를 산 것을 보게되는 지인들에게 왜? 설명해주기 위해.

 

셋째, 억지 일지 몰라도 우리가 내다 팔면 우리도 그들의 것을 사주는 사람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끝으로 불매 운동을 한다면 어쩐지 매도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나 혼자 날개를 떨면 공명 하여 큰 효과가 있을 것 같아서.

 

뉴스관리자 sblee2k@hanmail.net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大佛總 ), 전재 및 재배포 허용>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5길 37 (양재동) 양촌빌딩 2층 전화 : 02) 2265-0570 / 팩스 : 02) 2265-0571 / E-mail : sblee2k@hanmail.net Copyright NaBuCo.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