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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환 대표의 종북좌익세력의 번성과 대비

  • No : 67726
  • 작성자 : 뉴스관리자
  • 작성일 : 2012-07-15 09:08:00
  • 조회수 : 3186
  • 추천수 : 1

 

종북좌익세력의 번성과 대비

조영환 대표

올인코리아 대표

종북좌익척결단 공동대표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공동대표

하버드와 예일대에서 각각 석사

버클리 GTU에서 박사과정 수료

 

종북세력의 정체와 활동이 폭로되는 시대

 

지난 4·11총선은 역대 국회의원 선거들 중에 종북좌익세력이 국회에 가장 많이 침투한 ‘저주의 정치사건’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종북좌익세력의 정체와 활동이 온 국민들에게 폭로되는 ‘축복의 정치사건’이기도 하다.

  미디어워치의 박주연 기자는 최근 기사에서 “최근 보도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 10명 중 7명이 통합진보당 내에 종북성향을 가진 의원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만큼 종북 논란은 거의 모든 국민이 걱정하고 우려하는 초미의 관심사”라며, 4·11총선 이후에 나타난 종북세력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주목했다.

  오늘날 한국의 시대정신은 ‘종북세력척결’일 것이고, 이를 우익애국진영이 이끌고 있다. 비록 종북좌익세력이 한국사회의 상층부에 깊이 침투했지만, 저변 국민의 척결의지를 감당하지는 못할 것이다. 종북좌익세력은 민중의 의지와 시대의 추세에 저항하는 망할 세력이다.

 

  정치권에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종북좌익세력이 뿌리를 내린 것 같다. 통합진보당(통진당)은 그야말로 종북주의자들의 집단처럼 보여서 더 이상 언급할 가치가 없고, 민주통합당(민통당)의 종북성도 심각하다.

  국민행동본부는 6월 7일 조선일보에 낸 광고문을 통해 “민주통합당의 정체성이 담긴 黨歌는 북한지하당에 입당, 징역형을 살았던 김일성주의자 이철우 前 의원이 작사했고, 김일성 찬양가를 만들었던 윤민석이 작곡한 노래이다.

  反국가적 인물들을 골라 黨歌의 작곡 작사를 맡긴 민통당의 정체성은 從北(종북)-反대한민국인가?”라고 반문했다. 통진당과 더불어, 민통당의 종북성향은, 임수경의 종북언행에서 느낄 수 있듯이, 매우 구조적이고 고질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민통당의 당가가 골수 종북주의자에 의해서 만들어졌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민통당의 종북노선은 충분이 증명된다. 김대중-노무현 정신은 지금 민통당에서 종북노선으로 구현되고 있다.

 

  국민행동본부는 이 광고문에서 구체적으로 북한지하당 사건 연루자(한명숙), 사회주의 혁명조직 사노맹 사건으로 6년간 복역한 사람(은수미), 주사파 조직인 전대협 출신들(이인영·우상호·정청래), 혁명자금 마련 위한 강도상해 사건 가담자(이학영), 제주해협을 主敵(주적)에게 열어준 사람(정동영), 북한人權(인권)문제 거론은 北에 대한 내정간섭이라는 망언자(이해찬), ‘백만민란’ 선동자(문성근), 탈북자와 북한인권운동가를 변절자로 모는 사람(임수경) 등이 민통당 소속임을 알리면서, “종북 통진당보다 나을 게 하나도 없다”고 민통당을 평했다.

  6.15와 10.4선언을 실현하겠다고 민통당의 대선후보자들이 선언하는 사실을 고려하면, 민통당은 아직도 낭만적인 평화와 상생으로 가장된 김대중-노무현의 친북노선을 포기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된다. 통진당에 버금가는 종북좌익세력의 아지트가 민통당이라고 말할 수 있다.

 

  6월 4일 조갑제 대표는 “4.11 총선의 가장 큰 역사적 의미는 종북세력의 국회장악 기도를 유권자들이 일단 저지한 것이다. 民心이 크게 우회전하고 있는 것은 국민들이 선거를 통하여 비로소 종북의 정체를 부분적으로 알게 된 덕분”이라면서, “19代 국회가 열리면 맨 처음 해야 할 일이 있다.

  '反헌법적 從北(종북)세력의 실체 규명을 위한 청문회'를 여는 것이다. 從北 진보당 사태는 대한민국의 심장부로 들어온 반역세력의 존재를 처음으로 국민들에게 실감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대한민국 타도를 맹세한 국회의원들이 민통당과 통진당에 수십 명이 들어가 있다는 건 일종의 국가비상사태”라고 규정했다. 통진당과 민통당에는 물론이고, 새누리당에도 종북주의자들이 숨어있을 것이다. 임수경, 이석기, 김재연 등의 종북언행을 도덕적 문제로 국한시키면서, 필사적으로 종북논쟁의 불을 끄려던 주사파 출신의 새누리당 의원은 여전히 종북적이다.

 

 19대 국회가 ‘종북국회’ 또는 ‘범법자 집단’으로 희롱당하는 것은, 한편 과장되었지만, 다른 한편 민심을 반영한 것으로 평가된다.

  조갑제 대표는 6월 19일 “민통당 19代 국회의원 당선자의 약35%가 前科者(전과자), 從北(종북)”이고 “통진당은 62%가 전과자이고,

  민통당 당선자들의 兵役미필률은 25%”라며, 이처럼 종북노선의 정당일수록 전과율인 높은 것은 우연이 아니고, 군대에 가지 않고 보안법과 집시법을 어기는 것이 훈장처럼 여겨지는 집단에선 필연적인 현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종북좌파 정당 의원들(140명)의 18%(26명)가 국가보안법 및 반공법 위반자들”이라며, “이렇게 위험한 인물들을 이렇게 많이 당선시켜 국회에 들어가도록 허용한 나라는 국가적 자살을 선택하였다는 평을 들어도 할 말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런 19代 국회는 반드시 變故(변고)를 일으킬 것!”이라는 조갑제 대표의 경고나 ‘종북국회’라는 말이 빈말 같지 않다.

 

  입법기관이 범법자들의 아지트처럼 전락한 것 자체가 망국의 징조다. 그런데 “왜 이렇게 한국사회에 시대착오적인 주체사상을 맹신하는 정치광신도들이 번성했을까?”라는 질문은 월남의 패망 원인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 성격의 질문일지도 모른다. 최근 재조명을 받는, 2002년 6월 27일 발생된 참수리호의 피격사건은 대한민국의 국방이나 치안 담당부처에도 종북세작이 침투했음을 증거하는 것 같다.

 

  국민행동본부는 6월 18일 “참수리호 피격 사건은 김정일 정권에 굴종해온 김대중 정권이 명백한 도발 정보를 확보하고도 이를 묵살, 북괴군의 기습공격을 결정적으로 도운 利敵행위의 결과”라며 “김대중 정권은 ‘계획된 도발’임을 통신감청으로 확인하고도 사건 직후 ‘우발적 충돌’이라고 北에 면죄부를 주었으며 어용방송 MBC는 북괴군의 공격 책임을 우리 漁船(어선)에 전가하였다”고 지적했다.

  김대중-노무현 추종세력은 대한민국의 적화에 주범세력이라는 인상을 날이 갈수록 더 주고 있다.

 

  정치나 안보 분야에만 종북좌익세력이 침투해서 망국적 자멸극을 조직적이고 지속적으로 벌이는 것은 아니다. 한국사회의 전반적 영역들에 종북좌익세력은 깊이 뿌리를 내린 것 같다. 특히 교육계에도 어린 학생들을 반란과 반역에 찌들게 세뇌시키는 종북좌익세력이 비대한 것으로 추정된다.

  곽노현 같은 명백한 파렴치범이 아직도 서울시 교육감의 직위를 유지하는 현실, 호남의 좌익교육감들이 이석기의 홍보회사와 짜고 국고를 빼먹은 의혹, 경기와 강원의 좌익교육감들이 인권조례를 핑계로 공교육을 망가뜨리는 현실은 교육계와 법조계에 패륜적이고 불법적이고 좌익세력이 번창했음을 반증한다.

  교육으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성공시킨 대한민국이 교육으로 좌경화와 수구화의 길에 접어들고 있다.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에서 비대해진 교육계의 좌익세력인 전교조는 대한민국의 망국에 최첨병이라는 역사적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패륜과 반란과 반역의 망국적 추태를 교육계의 좌익세력이 세뇌시키고 부추기고 확산시킨다는 평가도 가능하다. 교과서가 적화의 주술로 둔갑한 해괴한 자멸현상을 교육계의 좌익세력이 연출하고 있다.

  곽노현과 같은 명백한 불법자가 법원의 벌금형 판결로 서울시 교육감 직책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법원의 좌익화를 충분히 감지할 수 있다. 전교조가 조전혁 의원을 고발한 것에 대해서는 총알같이 신속하고 강력하게 처벌하지만, 전교조를 이적집단으로 고발한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의 고발을 검찰이 수사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은 사법부의 좌경화를 증명한다.

  법조계의 좌익화는 종북좌익분자들이 법원의 후덕한 판결로도 증명된다. 한미FTA반대 촛불집회 당시에 민변이 촛불난동자들에게 SNS를 통해 일사불란하게 묵비권을 지령하는 것을 보면서 법조계 좌익세력의 조직력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문화예술계의 종북좌익화는 모든 우익성향의 정치분석가들이 지적하는 망국적 현상이다.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서 민주화 운동을 무비판적으로 미화하고, 대한민국의 건국세력과 건설세력을 단순히 독재세력으로 채색해서 선동해온 것이 문화예술계 좌익세력의 정치선동이었다.

  세계적으로 문화예술계가 원래 저항적인 기운의 사람들에 의해서 비판과 창조의 사회적 역할을 해오는데, 한국의 경우에 북괴의 대남적화공작의 선봉대 역할을 문화예술계가 해왔다고 평가받을 수도 있다.

  비근한 예로, 지난해 천여 명의 영화인들이 영도조선소의 고공크레인에서 시위한 김진숙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도 문화예술계의 좌경화를 증거한다. 종교계의 좌경화는 광우난동사태 이후에 실천승가회 승려들의 정치행각,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의 정치행각이나 개신교 민중신학파의 정치행각으로도 증명된다.

 

  하지만, 달이 차면 기울게 마련이다. 아무리 언론계, 정관계, 교육계 등에 침투한 종북좌익 세뇌꾼들과 선동꾼들이 역사와 지식과 정보를 조작해도, 이미 국민들은 남한사회에 말기암처럼 퍼진 종북세력의 정체를 파악해버린 것이다.

  그 결과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물론이고, 저변 국민들도 ‘종북세력척결’을 국가적 과제로 삼고 있다. 오죽하면 통합진보당 혁신비대위 산하 새로나기 특별위원회가 18일 “통합진보당은 앞으로 북한의 인권, 핵개발, 3대 세습 등에 대해 보다 명확한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며 ‘북한의 특수성을 이유로 북한의 인권 현실을 정당화할 수 없다, 북핵에 분명히 반대한다, 3대세습은 일반적 민주주의 원칙에서 당연히 비판돼야 한다’는 등의 입장을 밝히겠는가? ‘종북세력척결’은 이 시대의 정신이고 차기 대선의 화두가 되었다.

 

좌익선동꾼이 설칠 수 있는 정치문화적 배경

 

  그럼 왜 기적처럼 성공한 대한민국을 배반하고 기적처럼 실패한 북괴에 맹종하는 정치적 미치광이(political fanatics)들이 한국사회에 번성했을까? 물론 북괴의 오랜 대남공작이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을 거치면서 한국사회에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시중에는 “북한에서 남한에 정보를 주는 협조자들의 명단을 김대중이 북괴에 넘겨주어 모두 처형되었고, 대신 남한에서는 간첩을 잡는 공안요원들을 김대중 정권이 모두 숙청해서 간첩들이 아무런 제약도 받지 않고 번성하게 되었다”는 여론이 나논다.  

  북한의 상황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한국사회에서 벌어지는 종북세력의 번성을 관찰하면, 이런 시중의 여론은 대략 정확하다고 생각된다. 자신의 나라와 자신의 생명을 위태롭게 만들 ‘사이비 평화주의’를 강요하는 종북주의자들은 북괴의 간첩이 하는 역할을 대신 할 것이다.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이 종북좌익세력을 키워준 결과 오늘날 국회에까지 종북주의자들이 버젓이 침투해서 “태극기는 국기가 아니다, 국가보안법은 철폐해야 한다, 주한미군은 침략군으로서 철수해야 한다,

  북한과 친하면 왜 안 되나?”는 취지의 비정상적 망발을 쏟아내는 것이다. 종북좌익세력은 무지와 기만에 너무도 깊이 찌들어서 결국 자멸하는 운명을 가진 세력이다. 그래서 종북좌익세력이 번성하면, 한국사회에는 기만과 폭력의 기운이 넘치고, 무책임하고 부도덕한 깽판꾼들이 후안무치하게 날뛰는 것이다.

  오늘날 이성도 양심도 법도 없이 날뛰는 군중들은 모두 종북좌익세력의 기운에 취한 자발적이고 무의식적인 망국노들인 것이다. 정치적으로 보면, 종북좌익세력은 북괴의 공작원과 같은 짓을 하는 이적분자들이다.

 

하지만 정치문화적으로, 종북세력에게 미혹된 군중인간들이 부리는 망국의 난동은 어쩌면 격변하는 한국사회의 자연발생 정치문화현상일 수도 있다. 정치문화의 측면에서 보면, 전통사회에서 후기현대사회로 격변해온 한국사회에 변동사회의 병리증상인 ‘군중현상’이 나타났다.

  이 군중현상은 주로 민주화를 기치로 내건 좌익진영이 조성했다. ‘민주’와 ‘진보’의 가면을 쓴 좌익세력에 의한 과잉민주화(over-democratization)는 지금 한국사회의 대표적인 병리증상이다. 종북좌익세력은 군중인간들을 패륜범과 반역자로 전락시킨다.

  소위 민주화세력이 한국의 정치권을 장악하여, 야당에서는 억지와 깽판을, 여당에서는 무기력과 무책임을, 종북당에서는 반란과 반역을 보여주는 원인은 변동사회에서 발생되는 군중인간들을 악용하기 때문이다. 민주화를 착취하는 민주팔이들은 ‘무식하고 건방진 정치사기꾼’들이다.

 

2차 세계대전 종식으로 탄생된 한국의 경우에, 현대화(modernization)

서구화(westernization), 도시화(urbanization), 산업화

(industralization), 민주화(democratization) 등 사회변동을 겪으면서 발생되는 변동사회의 필연적 곤경들(predicaments)을 외면하고

‘오늘 여기에 유토피아’를 구현하겠다고 미혹하는 정치적, 종교적, 사회적, 문화적 선동꾼들이 나타나서, 한국의 젊은이들과 사회적 불만자들을 거짓되고 무책임한 군중인간으로 타락시켜왔다.

  김대중-노무현 정권으로 대표되는 소위 민주화세력은 변동사회의 본성을 거부하는 교만과 기만을 체현한 군중선동집단이었다. 군중사회의 부수적 병리증상(epiphenomena)들을 무시하고 마치 자신이 이 땅에 절대적 민주와 평등과 정의를 실현할 듯이 군중을 속인 대표적인 정치선동꾼이 바로 김대중이었다. 변동사회의 필연적 병리증상을 거부한 김대중이 군중을 기만한 거짓 선지자로서 역사적 재평가를 받는 것은 한국사회의 정상화에 필수조건이다.

 

 종교적으로는 남미 해방신학의 영향을 입은 민중신학이 한국에서는 변동사회의 취약성을 악용해서 개혁(reformation)이 아니라 혁명(revolution)에 집착하는 군중선동의 주체세력이 되었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은 민중신학이 만들어낸 정치적 광신도들(political fanatics)이다. 문화적으로는 ‘민중’을 앞세운 역사학자나 언론인들이 한국의 정보와 지식을 좌익혁명에 취약하게 조작하고 세뇌시키고 선동했다.

  언론노조나 전교조는 모두 변동사회의 필연적 병리증상들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는 지적으로 교만한 자들이고, 도덕적으로 기만적인 자들이고, 정치적으로는 권력욕에 찌든 위선자들이다. 이들은 변동사회가 낳는 병리증상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으면서,   

  자신들만이 이 세상을 당장 완벽하게 바꾸겠다는 교만하고 기만적인 좌익혁명가들일 뿐이다. 이들은 변동사회에 나타나는 정치사회적 병리증상들이다. 종북좌익성향의 정치인, 지식인, 종교인, 문화예술인, 시민운동가들은 격변사회의 나쁜 부산물들이다.

  변동사회의 ‘뿌리 뽑힌 상태(the uprootedness)’를 무시하고 절대평등의 천국을 이 땅에 당장 실현하겠다고 사기치는 거짓 선지자들에게 변동사회의 군중들이 속아서 북한처럼 거짓과 폭력이 완전히 지배하는 전체주의적 세습독재사회가 탄생된다.

  지금처럼 남한의 종북좌익세력이 민주와 진보와 평화의 이름으로 군중들을 속이는 정치적 선동을 계속한다면, 남한도 북한처럼 거짓과 폭력에 찌든 좌익 전체주의사회로 어느 순간에 전락할 수 있다.

  ‘부도덕하고 무책임하고 파괴적인 군중인간의 표본’인 ‘나꼼수’는 한국사회에 군중선동세력이 병적으로 비대했음을 반증한다. ‘나꼼수’는 오르테가 가세트가 ‘군중의 반란(the Revolt of the Masses)’이라는 책을 통해 설명한 패륜과 반란에 찌든 ‘군중인간’의 한국적 사례일 뿐이다. 나꼼수가 대선전략가라는 문재인은 군중사회의 폐단을 악용하겠다고 달려드는 꼴이다.

 

김대중-노무현 세력은 변동사회에 나타난 군중선동세력

 

불평불만에 찌든 미성숙한 군중인간들을 악용하려는 김대중-노무현 추종 좌익세력은 변동사회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병리증상이다. 김대중-노무현 추종세력에 의해 한국사회에는 정치적 광신주의(political fanaticism)가 꽃핀다. 소위 ‘촛불집회’는 좌익세력의 군중선동이 합법적으로 밤에 이뤄질 정도로 진보되었음을 증거한다. 헌법재판소가 야간 정치집회를 헌법으로 해석해서 ‘촛불집회’를 합법화시킨 것은 군중의 반란을 돕는 법치파괴행위다. 헌법재판소나 대법원이 ‘완벽한 자유’를 함부로 법으로 허락하는 것은 분단상황, 변동사회, 군중인간의 속성을 무시하는 망국적 사법조치이다. 야간 정치집회의 허락한 분단국가의 현실을 무시한 좌익세력의 공작으로까지 의심된다. 전통사회에서 현대사회로 한국사회가 변동하는 과정에 등장한 거짓 선지자는 항상 완벽한 자유와 민주와 평등과 평화의 이름으로 인간의 불완전성을 매도하면서 군중들을 미혹했다.

 

2008년 이후에 빈발하는 좌익세력의 촛불난동극은 남한사회에 번성한 종북좌익세력의 실체가 드러난 것이며, 그들의 군중선동이 얼마나 반민주적, 반국가적, 반법치적, 반이성적인지를 잘 증거한다. 2008년 이명박 정권을 타도하기 위한 ‘광우병 촛불난동’을 ‘아테네 이후에 최고의 직접민주주의’라고 말한 김대중은 ‘완전한 직접민주주의는 전체주의를 부른다’는 오르테가 가세트의 경고를 연상시키는 군중선동꾼이다. 절대 완벽은 최악의 불완전성이다. 자칭 ‘민주투사’ 김대중은 민주사회의 필수조건인 ‘책임적 개인과 포용적인 공동체’를 파괴해온 반민주주의자로 평가된다. 한국사회의 비극은 김대중과 같은 좌익군중선동꾼을 평화와 민주의 화신으로 둔갑시킨 지식과 정보의 전복상태를 바르게 교정할 정치정당, 언론기관, 교육단체, 종교단체, 시민단체들이 미흡하다는 점이다. 김대중-노무현 추종 좌익세력의 개과천선이 없으면, 한국의 민주주의는 쇠락할 것이다.

 

반란적 군중선동꾼을 정치적 구세주로 착각하는 집단적 무지와 정치적 사기의 상태가 한국사회에 지속되고 있다. ‘전체주의사회에서는 개념이 뒤집히고 논조가 왜곡된다’는 조지 오웰의 지적은 북한사회에서는 김일성 세습독재에 의해 완벽하게 구현되었고, 남한사회에서는 김대중-노무현 추종세력에 의해 절반쯤 구현되고 있다. 북한사회에서는 거짓이 진실, 불평등이 평등, 전쟁이 평화, 억압이 자유로 완전히 구현되었다. 그리고 남한사회에서도 폭란은 민주, 폭력은 평화, 차별은 평등, 반역은 자유, 간첩은 애국자로 둔갑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군중을 속인 김대중-노무현의 기운이 억제되지 않고 오히려 증폭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사회의 가치판단이 뒤집힌 가장 결정적 계기는 5.18에 대한 일방적 미화와 편파적 규정 때문이다. 광주사태의 폭란성을 외면하면서, 한국사회에는 거짓 개념과 논리가 번성하게 된다.

 

대한민국은 물질적 풍요와 정치적 자유를 혁명적으로 신장시켰지만, 이에 반비례해서 정치적 거짓과 기만과 폭력도 폭증하게 된다. ‘현대문명의 풍요가 무책임한 군중인간을 만든다’는 진단은 산업화와 민주화에 성공한 뒤에 군중난동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에 맞는 것이다. 지금처럼 정치적 억지와 깽판이 좌익세력에 의해서 확산된다면, 대한민국의 치안과 국방은 국민들의 생명과 자유에 치명적 타격을 가할 수 있다. 소위 민주화가 민주와 자유와 인권을 파괴하는 역설적 폐해를 한국사회에서 조성하고 있다. 좌익깽판세력의 법치파괴가 방치되는 한국사회에는 ‘정부의 독재’가 아니라 ‘군중의 방자’가 문제다. 권위적 정부가 없는 것이 한국사회의 문제다. 군사정권의 권위주의적 통치가 이제 와서 한국사회에 필요악이었다고 증명되고 있다. 오늘날 득세한 민주팔이들이 죽자 살자 매도하는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전 대통령들은 그 당시에 필연적으로 나타난 자유민주주의 수호자들이었다.

 

한국사회에는 자질이 모자라는 군중인간들이 무자격적 통치자를 선택하는 중우정치의 한계가 오늘날 선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항상 갑자기 풍요하고 자유로워지는 변동사회에 나타난다는 군중현상이 한국사회에 지금 번성했다. ‘무자격적 폭군이 민주투사로 둔갑한다’는 오르테가 가세트의 진단, ‘군중이 설치는 시대에 정신혁명이 없으면, 인류에 재앙이 닥친다’는 오그스트 꽁트의 경고, ‘거짓 망상이 불평에 찌든 광신적 군중을 키우는 밑거름’이라는 에릭 호퍼의 진단, ‘개성과 이성을 잃고 거짓 구세주에 미혹되는 궤변자들이 군중인간’이라는 구스타브 르 봉의 규정은 한국사회의 군중깽판을 규명하는 데에 적합한 기준들이다. 군중인간들에게 무상복지나 절대평등과 같은 몽상한 명분을 내건 단기적 사기를 치는 군중선동꾼이 한국사회에 정치적 구세주로 나타났다. 정치사기꾼들이 민주화의 최대 수혜자로 등장했다.

 

자유와 민주와 풍요의 부작용을 겪고 있는 한국사회에는 실체가 없고 껍데기만 번지르르한 ‘사이비 영웅’의 번성은 최악의 사회문제다. 짝퉁 민주투사들이 영웅행세를 하면서, 정치판이 개판이 되고 있다. 한국사회에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실체가 없고 이미지만 있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와 같은 ‘사이비 영웅의 등장’이다. 고상한 정치적 명분으로 현실을 무시하고, 군중들을 깜빡 속이고, 한국사회를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가는 좌익선동꾼들이 김대중 이후에 득세를 했는데, 이제는 더 세련된 가면을 쓰고 나타난다. 이 사이비 영웅들은 현실사회에 맞지 않는 몽상을 군중인간들에게 전염시키기 때문에 결국 한국사회를 거짓과 폭력과 기만에 찌들게 만드는 주범들이고, 이 사이비 영웅들을 숭배하는 군중인간들은 이들에게 속은 들러리가 된다. 좌익언론이 급조해서 억지로 띄운 ‘사이비 영웅’들은 잠시 피상적 판단을 하는 군중들을 속이지만, 국가의 지속적 발전에는 매우 해로운 정치적 사기꾼들이다.

 

군중을 속여서 사리사욕을 취하는 좌익세력의 사이비 영웅들이 번성하여, 한국사회를 거짓과 폭력의 도가니로 몰아가고 있는 과잉민주화의 병리현상은 고쳐져야 한다. 불만스러운 군중인간에게 모든 것을 완전히 해결한 구세주가 나타나는데, 이런 망조현상을 언론계, 교육계, 문화예술계가 부양하고 있다. 학자들은 너무 비현실적으로 낭만적인 이상사회를 말하고, 언론인들은 군중인간의 몽상에 아첨하는 선동을 하고, 종교인들도 바로 여기에 당장 유토피아를 선전하고, 문화예술인들도 군중폭동을 문화제로 둔갑시키고, 법조인들은 깽판꾼들을 민주투사로 둔갑시켜서 치안과 법치를 파괴하면서 한국사회를 망치고 있다. 상층부터 무지하고 부도덕하고 무능해서 몰락하는 전체주의적 망조가 나타나고 있다. 자만과 기만에 포로가 된 한국의 좌익 지식인들은 망국노를 애국자로 둔갑시킬 정도로 이성과 양심이 뒤집힌 무명의 상태이다.

 

노규형 리서치엔리서치 대표의 정세분석과 이상적 대선후보에 대한 비판적

 

노규형 리서치앤리서치 대표가 4월 김현욱 이사장의 외교안보포럼에서 이상적인 대선후보상을 그려냈다. 통계자료들을 인용하면서 그는 ‘효율성과 평등성을 조화시킨 청렴하고 능력 있는 지도자’를 이상적 통치자로 그려냈다. 그리고 ‘인품과 능력에 있어서, 경험이 풍부하고, 서민적이고, 권력을 사유화하지 않을 진정성과 헌신이 있고, 희망을 주는 지도자’를 2040세대를 비롯한 한국인들이 바란다고 하면서, 노규형 대표는 우회적으로 안철수 서울대 교수를 이상적 지도자로 언급하기도 했다. 여론조사 전문가가 좌편향적인 관점이나 논조로 한국사회를 분석한다는 인상을 나는 지울 수가 없었다. 전 세계가 사회주의를 포기하는데, 한국사회에서는 여론조사 전문가까지 사회주의적 시각에 찌들어있다는 편견에 나는 사로잡혔다. 이석기의 사회동향연구소라는 여론조사업체가 여론조사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것은 이해가 된다. 군중현상을 무비판적으로 따라가는 한국의 좌경적 지적 풍토를 나 같은 군중선동 비판자는 도저히 수용하기 힘들다.

 

노규형 대표가 이상적 지도자로 언급하기도 한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나의 눈에는 유익한 정치인이 아니라 가장 유해한 군중미혹자다. 그가 5%의 지지율을 가진 박원순 서울시장을 돕기 위해 50%의 지지를 포기하면서 등장할 때부터 ‘좌익세력의 불쏘시개’에 불과했고, 더욱이 불평과 증오에 찌든 군중인간들의 잘못된 갈망을 자신이 총족시켜주겠다고 미혹하는 군중사회의 ‘거짓 선지자’에 불과했다. 안철수 교수는 마이클 부어스틴이 말한 ‘사이비 영웅(pseudo-hero)’위 표본이었고, 군중연구가들이 말하는 ‘군중미혹자’에 불과해 보였다. 안철수는 ‘88만원 20대는 직업이 없어 불평하고, 30대는 비정규직이라서 불만하고, 40대는 조기퇴직으로 불만한다’는 취지로 분석하면서, 한국사회를 생지옥으로 채색하는 천박한 군중선동꾼에 불과해 보인다. 촛불난동과 같은 군중폭란을 만들어낸 한국의 언론이 우상화 하는 안철수는 나에게는 좌익세력의 대선 승리를 위해 날조된 사이비 영웅으로 평가된다.

 

노규형 대표는 ‘2040세대가는 재벌이 아니라 자수성가하고 자신들의 불평에 공감하고, 봉사하고 헌실적인 순결남 안철수를 이상적 지도자로 꼽았다’고 규정하는 것 같았다. 안보에 대해 백치이거나 혹은 무관심한 안철수는 종북세력이 날뛰는 현실에서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녕을 책임질 통치자의 자질은 보이지 않는다. 젊은이들에게 이 세상의 냉혹한 진실 혹은 실존적 곤경(existential predicament)을 정직하게 알려주는 대신에 거짓 위안과 공감을 주는 안철수는 결코 이 세상의 현실을 직시하지도 않고 좋은 세상을 만들어내지도 못할 것이다. 군중들의 허망한 몽상과 무책임한 깽판은 값싼 은총이나 거짓 동정심으로 처방되지 않는다. 군중인간에게 거짓 구세주(안철수)를 추천하는 노규형 대표의 세태 분석과 이상적 지도자상 규정에 군중사회로 전락한 한국의 한계가 스며있는 것 같았다. 한국의 대부분 정치분석가들은 사실상 종북좌익세력의 도우미로 전락해 있는 듯하다.

 

이런 군중사회에서 올바른 정치적 영웅은?

 

군중사회의 문제는 진실과 책임을 강조하는 지도자가 등장하지 못하고, 방자한 군중인간들을 통제할 정부가 없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앱터나 오르테가 가세트는 무자격적 군중들의 횡포가 난무하는 군중사회에는 ‘정당성은 지닌 권위적 정부’가 필수적이라고 진단했다. 진실에 투철하고 책임성이 강한 지도자가 나타나서 군중인간들의 무지막지한 억지와 방자한 깽판을 당당하게 진압할 필요가 있는데, 불행하게도 한국사회에는 군부의 퇴조와 민주투사들의 득세로, 진실과 책임에 투철한 법치확립의 지도자가 등장하지 않고 있다. 인간의 고상함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군중의 비현실적 욕망에 아첨하지 않는 원칙주의자가 한국사회에 필요한데, 타락한 언론들은 오히려 군중영합주의자들을 띄우고 있다. 민주화 이후에 군중사회의 속성에 무지한 언론계의 정치선동꾼들이 군중미혹자를 영웅으로 둔갑시켜서 지금도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다.

 

차기 지도자는 심리치료사와 기업가와 군인의 성격을 지녀야 한다. 버클리의 사회학자인 로버트 벨라는 ‘심리치료사(psychotherapist)와 기업의 매니저(manager)를 후기현대사회의 영웅으로 꼽았다. 그런데 한국사회는 깊은 좌경화 때문에 기업가들이 마치 착취자 혹은 범죄자로 취급당하면서, 계급투쟁을 하는 냉전시대로 되돌아가고 있다. ’경제민주화‘의 이름으로 대기업을 범죄집단 취급하는 대선후보자들은 시대착오적 좌익망국노들로 의심된다. 기업을 일궈서 국민들에게 직업을 주는 기업가들이 더욱더 영웅취급 받아야 하고 국가의 지도자로 진출해야 한다. 이명박 대통령이 법치와 안보에는 비판받지만, 그래도 기업가가 영웅이 되는 후기현대사회에 일부 타당한 통치를 했다고 평가된다. 국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국경제의 선방은 이명박 정부의 한 공로다. 차기에도 기업가(재벌)를 적대시 하지 않고, 영웅 대접하는 선구적인 대통령이 나와야 한다.

 

한국사회에는 군중사회의 약점을 보완할 치안과 국방에 전문가가 통치자로 나타나야 한다. 세계화 시대에 적합한 외교적 감각과 국가경영의 자질을 갖춘 국방전문가가 이상적인 국가통치자다. 특히 종북세력의 커밍아웃으로, 종북좌익세력의 억지와 깽판을 진압하고 북괴의 도발을 제압할 수 있는 권위적 통치자가 오늘날 필요하다. 헨리 슈가 규정한 기본권(생존권-안전권, 생계권, 자유권)을 충족시킬 권위 있고 당당하고 책임성 있는 세계주의자가 차기 한국의 통치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정상적인 권위를 가진 명령기관’이 필요한 군중사회에 법치를 확립할 강력한 지도자가 필요하다. 박정희와 전두환을 그리워하는 한국사회의 현상은 법치와 안보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을 반영한다. 한국의 좌경적 언론이 지독하게 민생을 핑계 대면서, 국방가 안보에 대한 관심을 약화시키지만, 분단종식의 마지막 단계에서 안보와 경제에 전문가인 대통령이 지금 한국사회에 필요하다..

 

법치와 안보를 강조하는 대통령이 나오길

 

동아일보는 6월 19일 “많은 전문가들은 유럽발 경제위기와 맞물려 이번 대선에서도 경제가 주요 화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장의 약자를 보호하고 공정한 게임의 룰을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데는 여야 후보들 간에 이견이 없어 보인다”며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장도,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도 경제민주화를 내세운다”고 보도했다. 안철수 서울대 교수는 “국내 중소기업은 대기업이 만든 동물원에 갇혀 있다”고 주장했고,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은 ‘가난한 대통령’이 슬로건이고, 김두관 경남도지사는 ‘백성의 아들’임을 강조했지만,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대기업 규제를 더 풀어야 좋은 일자리가 늘어난다며 자유시장경제의 강화를 주장했다고 동아일보는 전했다. 종북세력척결이라는 국가적 과제와 민중의 요구를 한국의 대선후보자들은 제대로 수렴하지 못하고 있다. 앞서가는 국민에 낙오된 정치 지도층의 구도다.

 

동아일보는 6월 19일 “대북정책은 대선주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다. 박 전 위원장은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라는, 문 상임고문은 '평화경제지대 조성'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전하면서, 안철수 교수는 “이념보다 인권이 더 중요하다”고 밝혔을 뿐 구체적 대북정책을 내놓은 적이 없고, 정몽준 전 새누리당 대표는 “우리나라도 핵무기를 보유해야 한다”며 ‘힘의 균형론’을 들고 나왔다며, 이런 주장들이 대선후보들이 내세운 ‘시대정신’이라고 규정했다. 이들의 주장들에서 종북세력이 준동하는 이 시대에 국민들의 최고 관심사인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에 대한 고민을 찾기 힘들다. 각성된 국민들에 몽상한 정치인들이다. 안보와 치안을 제1의 정치적 화두로 삼은 국민들을 외면하고 정치모리배들은 군중인간들의 불평불만만 주목하면서 민주주의를 중우정치로 전락시킨다.

 

대한민국을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일류국가로 진입하는 선진화를 수행할 대통령을 뽑는 차기 대선은 앞으로 몇 달 동안 국민들의 최고 정치적 관심사다. 대한민국이, 토크빌이 미국의 뉴잉글랜드를 표본으로 이상적 공화국으로 그려낸, ‘개인의 자유와 공동체에 대한 책임이 공존하는 성숙한 자유민주국가’를 성공적으로 만들 지도자가 뽑히길 정상적 국민들은 바랄 것이다. 도덕적 판단에서 명분론에 빠지지 말고, 현실과 결과를 중시하는 공리주의나 다양한 가치기준에 근거한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이 어울려 사는 다원주의로 한국의 정치현상들을 판단하면, 거짓 명분을 팔아 독선에 찌든 종북좌익세력은 저절로 악당으로 규정된다. ‘절대적 평등 혹은 정의’를 믿는 종북좌익집단은 후기현대사회에 맞지 않은 수구세력이다. 우익진영의 자유자본주의가 여전히 진보이고, 좌익진영의 사회주의는 수구적이라고 판단된다.

 

대선전에서 어떤 장애물을 극복해야 좋은 대통령을 뽑을 수 있을까?

 

다가오는 대선전에서 남북한의 좌익세력은 마지막 단말마적 저항을 할 것이다. 먼저 북괴의 개입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6월 11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이 11일 공개질문장을 통해 ‘새누리당 대선주자들의 방북 당시 언행’과 ‘박지원이 2000년 8월에 이끌고 방북한 46개 언론사 사장단의 발언’도 공개하겠다고 공갈친 것은 ‘앞으로 한국 대선에 노골적으로 개입하겠다는 뜻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우리는 필요하다면 남측의 전직, 현직 당국자들과 국회의원들이 평양에 와서 한 모든 일과 행적, 발언들을 전부 공개할 수 있다”는 조평통의 공개질문장은 종북논쟁을 불끄기 위한 공갈협박장을 넘어, 다가오는 대선에 출마하는 여야 정당의 주자들을 향해 던지는 공개협박장으로 풀이된다. 자신들이 초청한 남한 인사들의 방북 당시의 발언을 공개하겠다는 북한의 양아치적 공갈이 대선 기간에 계속될 수 있다.

 

“새누리당 박근혜·정몽준·김문수 등 대권 주자들의 친북·종북 언행을 공개할 수 있다”는 북괴의 공갈에 박근혜, 정몽준, 김문수 등 여권의 대선주자들은 일제히 ‘공개하라’고 나섰고,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도 “민주당은 북한 당국이 대한민국의 대선정국에 섣불리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힌다”며 경계했다. 조선일보는 “이명박 정부 5년 동안 남북대화가 단절되면서 북한의 주요 수입원이었던 남측의 지원을 거의 받지 못했기 때문에 북한에 유화적인 정권 창출을 위해 이번 대선에 개입하려는 욕구가 더 커졌다”며 북괴의 대선 개입을 점쳤고, 경기개발연구원의 손광주 선임연구위원은 “김정은 정권의 체제 생존력이 약해진 탓에 우리 대선에 개입할 필요성을 더욱 강하게 느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북괴는 자신들의 생존에 도우미인 종북세력을 돕기 위해 대선후보자들의 방북 언행을 공개할지 모른다.

 

남한의 종북세력도 다가오는 대선을 자신들의 생존에 결정적 기회로 규정하고 단말마적 대항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합진보당의 드러난 종북주의자들은 물론이고, 정관계와 언론계와 교육계 등에 숨어있는 종북좌익세력도 이번 대선에서 패배하면 영원히 남한사회에서 발을 붙이지 못할 것이라는 절박감을 가지고 필사의 도전을 대한민국세력에게 해올 것이다. 여야를 막론하고 한국의 정치권에 깊이 뿌리내린 것으로 보이는 종북좌익세력의 대선 개입은 생존의 문제이기 때문에 일반 국민들이 상상하기 힘든 수준의 강도와 열심히 대통령을 친북적 성향의 인물로 뽑으려고 악을 쓸 것이다. 남한사회에 말기암 수준으로 비대해진 좌익세력의 네트워크는 언론의 선동, 교육의 세뇌, 종교의 교시, 예술의 암시 등을 통해서 김대중이나 노무현 같은 친북대통령을 다시 뽑게 만들려고 필사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김정은 집단의 생존은 구조적으로 남한의 상황에 의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언론계에 스며든 종북좌익세력의 선동은 결정적일 것이다. 사실 정치인은 언론인들이 만들다. 언론의 좌경화를 막아야, 대한민국의 적화를 막고, 정상화가 된다. 언론계의 좌익선동꾼들이 공동체 파괴에 군중을 선동하고 동원하는 한국사회에서, 정치인의 운명은 언론의 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한민국 60년 역사에서 전반부에는 언론인과 교육자에 의해서 성공국가가 될 지식과 정보가 생산 및 확산 되었는데, 소위 민주화 이후에는 교육가와 언론인들에 의해 대한민국은 쇠락의 길로 내몰린다는 평가도 있다. 학교의 바른 지식과 언론의 바른 정보가 올바른 지도자를 뽑고 대한민국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핵심적 요소다.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좌익선동매체들의 기만적인 깜짝쇼를 이기지 못하면, 또 ‘거짓 구세주’ 혹은 ‘사이비 영웅’이 선출되어, 한국의 치안과 국방을 붕괴시킬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 영역의 심각한 좌경화를 교정하지 않으면, 올바른 지도자를 뽑기 어려울 것이다. 정부의 통제를 벗어나 방치된 사이버 영역에서 군중인간의 익명성, 무책임성, 파괴성을 무한정으로 증폭되고 있다. 사이버 영역은 종북좌익세력이 군중을 세뇌·선동·동원하는 ‘악마의 도구’로 악용되고 있다. 좌편향적 인터넷 포털들은 좌편향적 통치자의 등장을 돕는다. 포털의 공정성과 공익성이 유지되어야 한다. SNS에서 여전히 좌익세력은 우익진영보다 더 우월한 선동력을 가지고 있다. 좌익성향의 교수나 기자들이 인터넷 영역에서 거짓 선동에 앞장서는 것을 제압할 능력을 우익애국진영이 가졌야 한다. 종북좌익세력의 거짓선동을 방치하는 것은 시민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반역세력의 망국을 방치하는 것과 같다. 종북좌익세력이 다가오는 대선에서도 자유민주주의에 대항하며, 민생을 괴롭힐 것이다.

 

대한민국의 안녕과 번영은 결국 종북좌익분자들의 몽상과 교만과 무기력을 어떻게 제압하는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대통령을 포함한 정치인들이 군중의 불평과 방자함에 휘둘릴 수준이라면, 대한민국의 선진화는 실패할 것이다. 우익애국진영은 종북좌익세력의 준동을 제압하고 자유민주주의와 시정경제체제를 북한에까지 확산시킬 신념의 통치자를 뽑기 위해, 산업화와 민주화를 달성한 선배들의 투지와 신념에 더하여 후기현대사회의 미덕인 감수성(sensitivity)까지 갖춰야 한다. 젊은이들을 미혹할 감수성을 가졌지만, 종북좌익세력을 척결할 의지가 없는 대선주자들은 배제해야 한다. 좌익세력의 정치선동 노하우를 우익진영이 파악해서 대비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 수호에 적대적인 언론풍토를 극복하고 호국의 정치영웅들을 발굴해서 종북좌익세력과 싸우게 해야 한다. 언론은 사이비 영웅들을 좌익진영에서만 양산하고 있다.

 

종북좌익세력의 척결은 역시 차기 대선의 핵심적 화두

 

다가오는 대선은 내용상으로는 ‘안보’와 ‘민생’을 화두로 삼아, 방식상으로는 ‘감성의 게임’을 벌일 것이다. 감성의 게임에서 좌익군중선동꾼들은 우익건설자들에 비해 월등하다. 이회창 총재가 두 번이나 좌익후보에게 패배한 결정적 원인 중에 하나가 좌익세력의 ‘감성의 게임’을 당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국방이나 치안을 주제로 우익애국진영은 얼마든지 감성의 게임을 할 수 있다. 군중선동꾼들의 진실과 생명과 안보에 적이기 때문에, 토론이나 홍보를 통해 우익애국진영은 여유롭게 진압할 수 있다. 권위, 법치, 이익을 넘어서 감수성이 미덕이 된 오늘날 후기현대사회에서 우익애국세력은 거대담론을 싫어하는 감각적이고 실리적인 젊은 세대를 선진화의 주축세력으로 만들 수 있어야, 선동에 탁월한 종북좌익세력의 ‘사이비 영웅’을 제압하고 자유대한민국의 성공스토리를 북한까지 확산시킬 자유통일의 지도자를 뽑을 수 있을 것이다.

 

종북세력척결을 민생과 분리시키는 우매한 통치자가 차기 대선에서 선출되면 안 된다. 종북좌익세력은 치안은 물론이고 한국인들의 생명과 재산을 노리는 악당들이다. 국방과 치안 문제는 민생의 핵심적 사안이다. 한반도에 전쟁을 초래하는 종북좌익세력은 민생을 파탄낼 가장 위험한 망국세력이다. 고로 대선후보자들은 민생을 핑계로 종북좌익세력의 준동을 외면하면 안 된다. 정치권, 언론계, 시민영영 등에 깊이 침투한 종북좌익세력이 대선의 화두를 민생으로 돌려 치안과 민생을 결정적으로 해칠 종북좌익세력을 비호하려는 선동공작을 우익애국진영은 경계해야 할 것이다. 우익애국진영은 다가오는 대선을 종북좌익세력을 척결할 기회로 여기고, 여야 정당을 압박해서, 자유통일의 임무를 수행할 강단 있고 진취적인 대통령을 선출하는 데에 매진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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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의 빈곤 총 요약 <사상의 빈곤에서 벗어나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의 최대문제인 갈등의 요인은 어디에 있을까? 당신은 보수인가? 진보인가? / 좌파인가? 우파인가? 그 기준은 무엇인가?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상의 빈곤에서 벗어나야 하는 이유 ≪순 서≫ -시작하는 말 -개 요 -사상이란? -사상에 대한 판단 기준 -사상가가 있는 사회와 없는 사회 -사상적 빈곤 현상에 대한 이해 -사상적 빈곤에서 벗어나려면 시작하는 말 사상(思想)이란 우리들 삶의 길잡이이자 국가 체제의 골수(骨髓) 역할을 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상은 마치 공기와 같아서 평소의 삶에서는 소중함을 실감하지 못하지만 공기가 희박해지거나 오염이 되고 나서야 심각한 고통을 느끼고 위험을 호소하게 되는 것처럼, 사상 역시 하루하루의 삶에서는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지만 빈곤해지고 오염이 되고 나면 그 사회는 위험해지고 사람들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사상이 빈곤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우리가 지켜가야 할 사상은 날로 오염되어 가고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사상을 알고 사상의 빈곤에서 벗어날 때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수 있고, 선진국이 될 수 있고, 자유통일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동서 냉

대불총호국승군단 시국성명 대불총호국승군단 성명서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 그리고 불교도 사부대중 여러분! 저희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호국승군단은 위기의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국태민안을 성취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섰습니다. 대한민국은 정치와 종교가 분리되었으며 부처님도 승려들의 정치 참여를 금지하셨습니다. 그러나 부처님께서는 국가를 해하는 자는 용서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1700년 역사를 가진 한국불교는 호국불교로서 국가가 위급한 재난에 처하면 분연히 일어나 구국 항쟁에 앞장 서왔습니다 작금 북한의 핵무장으로 국가의 존망이 심히 위태롭고, 경제는 계속적인 불황으로 기업과 가계가 불안한 가운데, 국론은 분열되어 대한민국의 정체성마저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호국호법의 길 또한 중생을 위하는 불제자의 도리라고 판단되어 임진왜란 시에 의승병을 일으키신 서산대사의 결단을 표상으로 다음의 성명을 올립니다. 우리 불교의 이념은 자유민주주의 이념과 같이 자유, 평등, 자비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수호하는 것도 불교 이념 구현의 일부 입니다. 그러므로 첫째, 국가가 없으면 종교도 없습니다. 지금 우리나라를 위태롭게 하고 있는 북한은 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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