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트럼프에 메시지 : 중국 우리 편 됐다.
[bloomberg] 데이비드 2018년 3월월 28일 오후
중국 계획된 정상회담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자 한다.
Kim Jong Un just sent a powerful message to US President Donald Trump ahead of planned talks: China is back on North Korea's side.
김정은이 방금 미국 대통령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보냈다. 도널드 트럼프 : 회담을 앞두고 중국이 북한쪽으로 돌아왔다.
김정은은 중국이 북한과 우호적 관계를 맺기 위해 "전략적 선택"을 했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김정은이 말했다.
'Very Concerned' '매우 걱정스러운'
"트럼프는 트위터에서 말했다. "불행히도, 제재와 압박은 계속 유지 되어야한다! "김정은이 국민과 인류에게 좋은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북한의 공식 언론은 비핵화에 대한 언급이나 김정은이 트럼프와 만날 계획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대신 베이징에서 받은 호화로운 접대에 집중했다.
그것이 대화의 위험이 무너지는 곳입니다. 지난주 트럼프 장관은 국가 안보 보좌관으로 HR 맥 매스터를 해고, 존 볼턴 (John Bolton) 전 유엔특사를 지명했다. "북한을 먼저 치기위한 법적소송" 이라는 제목의 논평 .
볼턴 대사는 김정은이 비핵화를 거절하면 "매우 짧은 회의"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