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1 (토)

  • 맑음동두천 -1.1℃
  • 맑음강릉 4.8℃
  • 맑음서울 2.5℃
  • 맑음대전 0.1℃
  • 맑음대구 3.5℃
  • 맑음울산 5.4℃
  • 맑음광주 5.1℃
  • 맑음부산 7.3℃
  • 맑음고창 1.5℃
  • 흐림제주 10.9℃
  • 맑음강화 -2.5℃
  • 맑음보은 -1.7℃
  • 맑음금산 -1.5℃
  • 맑음강진군 3.6℃
  • 맑음경주시 2.2℃
  • 맑음거제 4.8℃
기상청 제공

뉴스

박선영 서울교육감 후보 "조희연 4년, 이게 교육이냐" 개탄

선거사무소 열고 비전 공약 발표... "전교조 교육적폐 청산하고 학생인권조례 개편하겠다"


박선영 서울교육감 예비후보는 23일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걸스카우트연맹 10층에서 열린 '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서울교육 5대 비전·5대 공약 발표식'에서

"전교조 적폐 교육이 망쳐놓은 공교육을 재건하고

든든한 대한민국 미래를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교육감 출마 기자회견에

이어 이날 행사에서도 박선영 후보는 현직 교육감이자 좌파 진영 조희연 후보와 전교조를 강하게 비판했다.


박 후보는

 "조희연 후보를 위시한 전교조 교육감, 교사들은

학생과 학부모를 기만하고

학교를 이념교육의 실험장으로 만들었다"며


"우리 자녀들은 어리석은 신념으로 조작된 위선적인 교육시스템 속에 갖혀 신음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교육의 지난 4년은 깨진 유리창처럼 망가졌다.

서울교육청 청렴도는 16~172년 연속 꼴찌에

기초학력미달비율은 전국 최고 수준"이라며

"또한 현직 교육감은 3년 간 유죄 신분이었으며

최측근인 비서실장은 뇌물수수로 6년형을 받고 수감 중인데,

6년 징역은 살인죄보다 크다."


"30년 동안 지속된 전교조의 전체주의·획일주의 교육은

이제 개인과 가정을 넘어 사회와 국가를 참담한 어둠 속에 빠뜨리고 있다.


이들은 정치적 목적을 위해

우리 자녀들을 유린했으며 대한민국 교육은 걷잡을 수 없이 추락을 거듭했다.

이제는 도전과 성취를 꽃피우는 자유민주주의 교육을 바로세워야 한다."


현재 안갯속인 단일화에 대한 희망도 언급했다.


박 후보는 "최명복 후보, 곽일천 후보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중도를 표방한 조영달 후보와도 단일화를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고 했다. 

다만 단일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박선영 후보는

이날 미래교육, 공정교육, 희망교육, 책임교육, 자율교육 등 서울교육 5대 비전과 함께

정시 확대 및

대입정책 혼란 해소,

사교육비 다이어트 1-2-3 추진,

안전한 학교 만들기,

교권확립 및 역량강화 등 5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고 세계 수준에 맞는 서울교육체계를 만들겠다"

'학교선택권 완전 보장'

'도심 속 24시간 학교 설립' 등을 약속했다.


이어 박 후보는

"정시를 50%까지 확대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을 간소화하겠다"며

"학부모의 경제력이나 ]

정보력에 따라 입시 결과가 좌우될 수 있는 수시 비중을 줄여 학생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현재 대학 입시에서 수시와 정시 비율은 8대 2 내지 7.5대 2.5 수준이다.

특히 "학생들이 중학교만 진학해도 대입제도 예측이 가능토록

고등교육법 제34조 5항을 개정하겠다"며 '대입전형 6년 예고제'를 제안했다.


현행 고등교육법 제34조 5항은

'매 입학연도의 2년 전 학년도가 개시되는 날의 6개월 전까지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공표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소위 '3년 예고제'로 불리는 해당 조항을 2배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사교육비 다이어트 1-2-3'

사교육 컨설팅을 능가하는 고교 대입지원 종합정보 시스템 구축

사교육 대체가 가능한 양질의 방과 후 학교 운영

학생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지원 시스템 도입 등 3단계로 구성된 정책이다.


박선영 후보는

"3단계 사교육비 절감 정책을 통해 학부모, 학생들의 부담을 대폭 완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서울을 폭력 없고 미세먼지 없는 안전학교 1번지로 만들겠다"며

△학교 성폭력, 폭력치료 전담 '새빛학교' 설치

△미세먼지 방지 최첨단 시스템 도입

△교육청 직속 스쿨폴리스제 도입

△안심귀가 서비스 도입 등을 약속했다.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는 교권 회복은 서울교육감의 필수 과제다.


박선영 후보는

교권 추락의 원인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 전면 개편과 함께

아동복지법·교원지위법·학교폭력예방법 등 3개 법안을 개정해 교권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박 후보는

"학생인권조례가 있다고 해서 학생들의 인권이 신장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학교에서 학생을 책임지고 가르치는 것은 교사인데,

교사를 자살까지 내모는 인권조례는 더이상 인권조례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내부형 교장공모제'를

"전교조 거점",

"전교조 놀이터"로 지칭하면서

"무자격 교장은 최소화할 것이며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박관용 전 국회의장, 송정숙 전 보건사회부 장관,

임해규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황영남 미래교육자유포럼 대표 등 지지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향후 박선영 후보 측은 각각 공약에 대한 세부내용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계획이다.


관련문서 변호사단체 '국변', 박선영 서울교육감 예비후보 지지


출처 뉴데일리

[대불총성명서]"이종명의원" 제명한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 결정은 잘못이다. 자유한국당이 이종명의원을 "5.18 진상규명 공청회 환영사" 관련하여 출당을 결정한 것은 지극히 유감스럽다. 남남 갈등의 원인 중 5.18 사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2018년 "5.18민주화 운동 관련 진상규명 특별법"을 만들면서 까지 재조사 하는 것으로 증명 된다. 모든 국민은 이번 조사를 통하여 의문이 명명백백히 가려지기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이 법의 조사범위에는 "북한군 개입여부 및 북한군 개입 조작설"이 자유한국당의 제안으로 포함되었다. 문제가 되고 있는 "5.18 공청회"도 분명히 이러한 위 진상규명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실시되었다. 본 공청회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에서 북한군 개입설을 반대하는 측과의 토론을 위하여 실시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의 주장이 반대측의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은 필연적이므로 쌍방간의 이견이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있다. 이것이 민주국가에서 공론의 과정이다. 그러므로국회가 문제를 삼는 것은 부당하다 더욱5.18 진상규명을 국회가 입법하고도, 잘해보자는 국회의원들의 발언내용이 자신들의 생각과 다르다고 제명을 운운하는 것은 민주국가의 국회 모

[대불총 성명서] 김정숙의 인도 관광지 유람, 철저히 조사하여 의법처리하라! [대불총 성명서] 김정숙의 인도관광 외교참사, 철저히 조사하여 의법 처리하라! 외교부와 문광부의 국정감사장에서 여당의원들의 공개로 문재인 전대통령 부인 김정숙이 2018년 10월 인도 방문과 타지마할 관광에 대하여 김정숙의 버킷리스트가 빚은 외교참사라는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대표적으로 당시 김정숙의 외유성 해외순방 행태를 비판한 중앙일보에 대해 청와대는 소송을 냈으나 1심에서 패소하고 상고도 포기한 바 있다. 문정권의 비호로 지금까지 가려져 왔으나, 정권교체 후 여당의원들의 집요한 노력으로 진상이 밝혀지고 있다. 본 건은 2018년 10월 인도에서 신라 김수로왕의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과 인도의 가장 큰 디왈리 축제에 한국의 문체부 장관을 인도의 관광차관이 초정하였으나 김정숙이 끼어들어 문제가 발생했다. 첫째, 김정숙이 참가한 것은 당시 청와대가 밝힌 대로 먼저 인도 총리가 김정숙을 초청한 것이 아니라 청와대의 뜻에 따라 외교부가 김정숙 참석을 희망했고, 인도 측에서 초청장을 보내왔다는 것이다. 문정권이 거짓으로 국민을 우롱한 것이다. 둘째, 김정숙 순방관련 예산 4억원의 예비비 사용 신청 하루 만에 국무회의 의결이 되

혁신학교? 혁신은 개뿔! 애들 학력만 퇴행중! 교무실 커피자판기, 교사 항공권 구입에 물 쓰듯...특혜 불구 학력은 뒷걸음 일반학교에 비해 연간 1억4,000~1억5,000만원을 특별히 지원받는 서울형 혁신학교가 예산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특별예산(학교운영비)으로 교사실의 각종 책장이나 가구를 구입했고, 수백만원을 들여 학습자료 저장용 USB와 외장하드를 사서 나눠 갖은 사실도 밝혀졌다. 교무실 커피자판기를 구입하는데 특별예산을 쓴 혁신학교도 있었다. 이밖에도 여직원 휴게실 가스보일러 교체, 부장교사 워크숍 항공권 구입, 교직원 전체 체육복 구입 등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먼 곳에 특별예산을 물 쓰듯 전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학생들에 대한 선심성 예산 집행 정황도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학생 티셔츠 구입, 진공청소기 구입 등에 특별예산을 수백만원씩 사용했다. 학생들의 생일축하용 떡케익 구입비용으로 매달 70~90만원을 사용한 곳도 있었다. 반면 서울형 혁신학교의 학력은 일반학교에 비해 오히려 뒷걸음질 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이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에게 제출한 2012년 혁신학교 정산서 통합지출부를 통해 밝혀졌다. 서울형 혁신학교는 곽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