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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악한 방편으로 중생을 속이지 말라

종교계를 종북주의자의 숙주로 삼는 김일성교(敎)의 붉은 마도(魔徒)들을 축출하는 데 앞장 서야 할 것이다

한국불교의 일부 승려는 중생제도를 한다는 전제하에 어디서 어디까지가 방편의 수작으로 중생을 기만 하는지 모른다. 아무리 “먹고살기 위한 호구지책(糊口之策)의 방편이라지만, 불성(佛性)이 있는 중생을 기만하며 먹고 살아서는 안된다. 또 스스로 우매(愚昧)하고, 탐욕이 지나쳐 스스로 성불하는 수행의 길을 걷지 않고, 피화구복(避禍求福)의 기복불교(祈福佛敎)로 신불(神佛)을 이용하려 들지 말고, 진리를 구하는 실참불교(實參佛敎)의 길을 걸어야 불교인의 정도(正道)라고 나는 주장하는 바이다.

무엇이 문제의 방편인가? 한국불교의 일부 승려들은 불교를 신앙하고 배우려는 남녀 신도들을 향해 팔만세행(八萬細行)이라는 방편법으로 중생을 인도한다고 전제하면서 중생에게 목적은 재물을 내놓게 하기 위해서 수많은 방편을 들어 현혹하는 데, 깨닫고 보면 방편법은 양파와 비슷하다고 언명할 수 있다. 둥근 양파의 껍질을 벗겨보라. 마지막 순간까지 양파 껍질을 벗겨보면 결국 양파의 실체 내용은 없는 것같이, 방편법은 어디서 어디까지 진실인지 알 수 없고, 공허할 뿐인 것이다.

한국불교에서 시급히 의식의 개혁이 절실한 방편중의 하나는 석가모니불(釋迦牟尼佛)을 피화구복(避禍求福)해주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성인으로 만들고 기도비라는 명목으로 헌금하게 하는 방편을 하면서 특별한 장소를 만들어 기도하면 소원이 성취된다고 주술(呪術)같이 중생의 뇌리에 세뇌하고 각인시켜 이용하는 일부 승려들의 교지(狡智)가 큰 문제이다.

이 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방편법은 산(山)의 신비(神秘)를 이용한다. 특히 사찰주위에 바위가 병풍처럼 들러 싸여 있거나 역시 바위산 속의 돌부처를 세워 놓고, 그 바위산에 있는 불상에게 기도하면 중생은 “한가지 소원은 이룰 수 있다. 요언(妖言)같은 소문을 경향(京鄕)에 퍼뜨려 중생들이 “한가지 소원을 이루게 된다”는 욕망에서 바위산의 돌부처를 찾아 돈을 집중적으로 바치게 하고, 은근슬쩍 돌부처 앞에 수북히 쌓인 불전(佛錢)만을 챙겨 졸부(猝富)가 되는 짓을 상습하는 것이다.

바위산의 돌부처 앞에 중생이 “한가지 소원을 이룬다”는 교활한 승려의 방편법문을 맹신하여 불전(佛錢)을 바치면 불전 훔쳐 졸부가 된 일부 승려들의 일부는 상부에 공식적으로 분담금(分擔金)이라는 명목으로 돈을 내고, 일부는 사찰운영에 쓰고, 나머지는 개인이 사복(私腹)을 채우다가 대부분 환속하여 처자(妻子)와 함께 불교를 떠나는 수순(隨順)이 비일비재(非一非再)이다. 어찌보면 힝령한 불전은 은처(隱妻)의 부양비에 바친다. 일부 승려는 돈을 훔쳐 국내는 물론 해외에 까지 도박원정을 하고, 쌍둥이 아빠노릇을 한다는 지탄을 받기도 한다. 도대체 청정한 독신종단인 조계종 정문 앞에 “쌍둥이 아빠 물러나라의 ” 현수막과 서울대 교수들 등의 불자들의 항의시위는 무슨 뜻인가?

이 글을 읽는 독자 제현이 해인사에 봉안된 석가모니불의 말씀이라는 팔만대장경(八萬大藏經)을 다 찾아 통독해보라. 어느 경(經)에 바위산과 돌부처에만 불전을 바치고 기도하면 반드시 “한 가지 소원은 이룰 수 있다”고 적시(摘示)하셨는가? 알고 보면 부처님의 진리는 없고, 중생을 기만하여 재물을 구하겠다는 사기한(詐欺漢)적인 일부 승려가 사기의 주술을 걸고 있을 뿐이다.

나는 그동안 대한불교 조계종 승려로써 40년을 넘게 살아오면서 운 좋게도 세 분의 종정스님을 가까이 모시고 심부름을 하는 직책에 있어 보았다. 고암(古庵)종정, 성철(性徹)종정, 월하(月下)종정 대종사들이다. 그분들은 일평생 무소유의 수행자로 계셨다. 또, 그분들은 일평생 중생을 만나 깨달음의 법문을 주실 때, 부처님같이 일체중생(一切주衆生)이 실유불성(悉有佛性)하다고 전제하고, “석가모니불같이 수행하면 모두 부처를 이룰 수 있다.”고 마음공부와 수행을 간절히 권장하면서 중생을 위해 헌신봉사할 것을 권징했었지, 바위산 돌부처나 특별한 기도장에 가서 불전놓고, 기도하면 “한가지 소원은 이룰 수 있다”고 말씀하지 않았다고 나는 증언한다.

내가 그동안 40여 년 한국불교계를 관찰해오면서 절감되는 것은 부처님의 진리를 전해주는 진실한 제자는 태부족하고, 부처팔아 호구지책(糊口之策)으로 삼아 어디서, 어디까지가 방편인지 일 수 없는 기만술로 진리에 목말라 있는 선량한 남녀 불자들을 오도(誤導)하여 오직 재물만 화두로 삼아 탐욕을 부리는 승려들은 부지기수(不知其數)라는 것이다. .

일부 승려들은 인과응보(因果應報)라는 주제로 설법은 잘하면서 속내는 중생을 기만하여 돈을 내놇게 하기 위해서는 교활한 방편술을 부려오는 데, 속세의 부귀영화를 헌신짝 버리듯 떠난 부처님에게 “한가지 소원은 돈인데 돈을 달라“고 붙잡고 늘어지듯 졸라대는 기도를 과연 석가모니불이 살아계신다면 무어라 하실까?

내가 이 글을 애써 욕먹을 각오로 쓰는 이유중의 하나는 어느 바위산, 돌부처 또는 고찰의 신비한 곳만이 부처의 영험과 자비가 존재할 뿐이요, 포교당 등 역사가 짧은 사암(寺庵)에는 기도해 봤자, “한 가지 소원은 이룰 수 없다”고 주술을 걸어대는 추잡한 상행위(商行爲)같은 짓을 하는 일부 승려들을 질타하고, 부처님의 기도장은 역사가 짧은 사암은 물론 포교당과 자신이 살고 있는 집안이 기도장이요, 이 세상 처처가 기도장이요,수행도량이라는 것을 중생들에게 대오각성(大悟覺醒)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처처불상(處處佛像)이요, 사사불공(事事佛供)이어야 한다는 깨달음을 가진 불교인이 진실한 불자라는 것을 나는 거듭 강조하는 바이다.

고해대중은 불교를 믿는 이유가 피화구복(避禍求福)을 위해서만 기도해서는 안된다고 나는 거듭 주장한다. 진짜 불교를 신앙하고 마음공부의 수행을 한다면, 내가 지은 업(業)따라 만사만생(萬死萬生)하는 윤회의 고통에서 해탈하는 것이 우선이어야 할 것이다.

끝으로, 어찌 한국불교에만 기복불교의 병통이 존재하겠는가? 여타 한국종교계의 일부도 전능한 신(神)을 팔아 중생의 돈을 수입잡고 한 번도 보지도 못한 천당, 지옥, 각종 신(神)을 들먹이며 중생의 돈에 탐욕한다. 개(犬)도 방언을 하는 신령한 기도장에서 “전능한 유일신에게 울며 통회하며 복받자.”며 헌금을 수입잡는 자들은 존재하는 것이다. 하지만, 한국종교계에 더 무서운 병통은 은근슬쩍 한국종교계를 숙주(宿主)로 이용하기 위해 모든 종교를 말살하려는 북을 추종하는 붉은 종교인들이 득시글 맹활약을 한다는 점이다. 붉은 종교인은 모든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는 대한민국의 큰 우환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모든 올바른 종교인은 첫째, 종교를 이용하여 졸부가 되려는 도적(圖籍)들을 축출해야 하고, 둘째, 종교계를 종북주의자의 숙주로 삼는 김일성교(敎)의 붉은 마도(魔徒)들을 축출하는 데 앞장 서야 할 것이다. ◇




이법철(이법철의 논단 대표)




[대불총성명서]"이종명의원" 제명한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 결정은 잘못이다. 자유한국당이 이종명의원을 "5.18 진상규명 공청회 환영사" 관련하여 출당을 결정한 것은 지극히 유감스럽다. 남남 갈등의 원인 중 5.18 사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2018년 "5.18민주화 운동 관련 진상규명 특별법"을 만들면서 까지 재조사 하는 것으로 증명 된다. 모든 국민은 이번 조사를 통하여 의문이 명명백백히 가려지기를 원하고 있을 것이다. 이 법의 조사범위에는 "북한군 개입여부 및 북한군 개입 조작설"이 자유한국당의 제안으로 포함되었다. 문제가 되고 있는 "5.18 공청회"도 분명히 이러한 위 진상규명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실시되었다. 본 공청회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도움을 받아 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에서 북한군 개입설을 반대하는 측과의 토론을 위하여 실시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북한군 개입설을 주장하는 측의 주장이 반대측의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은 필연적이므로 쌍방간의 이견이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있다. 이것이 민주국가에서 공론의 과정이다. 그러므로국회가 문제를 삼는 것은 부당하다 더욱5.18 진상규명을 국회가 입법하고도, 잘해보자는 국회의원들의 발언내용이 자신들의 생각과 다르다고 제명을 운운하는 것은 민주국가의 국회 모

국민의힘 중앙당에 보내는 성명서 지난 4.5 전주을 국회의선 재선거 기간 중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전북도회는 양국용 부회장 및 조성희 사무총장 등 전북도회원들의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참여가 있었으나 애석하게 실패를 하였다. 그 원인으로 국민의 힘의 책임을 묻고 향후 발전을 위한 성명을 발표하였다 국민의힘 중앙당에 보내는 성명서 국민의힘당은 전북도당에 대한 파격적인 개혁을 시행하라. 이번 4.5 전주을 국희의원 재선거에서 진보당 후보가 당선된 것도 충격적이지만 국민의힘당 후보가 불과 8% 득표율에 입후보자 6명중 5위를 기록한 것은 집권 여당으로서 가히 치욕적인 결과라 아니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런 선거 참패는 정운천 도당위원장의 고의든, 아니던간에 지극히 비협조적인 태도와 이를 의식한 전북도당 당직자들과 당협위원장들, 비례대표 도·시의원들의 방관으로 인해 국힘당원들의 결집을 시도조차 하지 않았고 도당 사무처도 형식적인 자세를 보였기 때문에 이미 예고되었다고 본다. 결국 당 내·외의 열악한 환경속에서 김경민 후보 혼자 선거구를 돌며 득표 활동을 할 수밖에 없었던 것으로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특히 진보당 후보측 지지 세력들인 민노총 회원들이 전국에서 내려와 집중 선거운동을 하여 여론

혁신학교? 혁신은 개뿔! 애들 학력만 퇴행중! 교무실 커피자판기, 교사 항공권 구입에 물 쓰듯...특혜 불구 학력은 뒷걸음 일반학교에 비해 연간 1억4,000~1억5,000만원을 특별히 지원받는 서울형 혁신학교가 예산을 엉뚱한 곳에 쓰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특별예산(학교운영비)으로 교사실의 각종 책장이나 가구를 구입했고, 수백만원을 들여 학습자료 저장용 USB와 외장하드를 사서 나눠 갖은 사실도 밝혀졌다. 교무실 커피자판기를 구입하는데 특별예산을 쓴 혁신학교도 있었다. 이밖에도 여직원 휴게실 가스보일러 교체, 부장교사 워크숍 항공권 구입, 교직원 전체 체육복 구입 등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먼 곳에 특별예산을 물 쓰듯 전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학생들에 대한 선심성 예산 집행 정황도 나왔다. 일부 혁신학교에서는 학생 티셔츠 구입, 진공청소기 구입 등에 특별예산을 수백만원씩 사용했다. 학생들의 생일축하용 떡케익 구입비용으로 매달 70~90만원을 사용한 곳도 있었다. 반면 서울형 혁신학교의 학력은 일반학교에 비해 오히려 뒷걸음질 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이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에게 제출한 2012년 혁신학교 정산서 통합지출부를 통해 밝혀졌다. 서울형 혁신학교는 곽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