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종단협의회(이하 종단협)는 2019년 5월 11일 야간 자유연대 등 젊은 시민단체들과 파주적군묘역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인 추모제를 실시하고 지난해 에는 국가반란사범 이석기에게 불교인권상을 수여한 종단협소속 불교인권위원회 퇴출시킬 것을 문서로 약속한 것을 이행하기 바란다 혹여 종단협은 이 문서의 글자의 표기대로 이사회에 상정하여 부결처리하고 약속을 이행하였다고 할 심산이라면 지금이라도 이문서의 약속을 취소하라! 이 문서의 약속의 정신은 불교인권위원회를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산하단체에서 퇴출하라는 것이다. 문서의 정신을 존중하기 바란다. 불교 신자로서 대한민국의 최고 승단의 조직이라는 종단협의 정식 문서를 믿지 못하고 약속이행을 강조하는 것은 매우 서글픈 일이다. 그러나 종단협의 지금까지의 행적이 신뢰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종단협은 지난 11월 20일 이석기 인권상 시상에 대한 대불총등 불교도들의 취소 집회(11월 19일)를 가졌으나 "종단협은 모르는 일 이었다는" 이유로 인권상 시항을 방치하였을 뿐만아니라, 불교인권위원회가 이석기에게 인권상을 강행한 이후 2019년 1월 18일 대불총의 불교인권위원회 퇴출 집회(조계사 앞)에 이어 종단협과 종단협 소
조선닷컴이 전하는 바에 의하면 북한 외무성은 18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을 강하게 비난하며 향후 미·북 협상에는 미국 측에서 다른 인물이 나오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보도했다. 북한은 "하노이 수뇌회담의 교훈에 비추어보아도 일이 될 만 하다가도 폼페이오만 끼어들면 일이 꼬이고 결과물이 날아나군 했다"면서 "앞으로도 폼페이오가 회담에 관여하면 또 판이 지저분해지고 일이 꼬일 수 있다" 는 것이다. 협상이란 자체가 꼬이기는 것을 풀어가는 과정이다. 이것을 거부하는 것은 미국의 의견을 받아드리지 않고 북한의 의견만을 반영하겠다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 공산주의자들의 협상의 전략은 우호적인 상대와 협상을 하는 것이다. 적측의 인사중 내편이 되는 자와 협상을 하자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짜고치는 고도리를 하고자 하는 것이다. 협상이란 그럴듯한 포장으로 협잡을 하자는 것이다. 미국이 속을까? 지금까지 남북의 대화라는 것이 좌편향 정부 일때 활발해지는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우리는 말을 안해도 이해 하고 있다. 조선닷컴 기사 전문 북한 외무성은 18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을 강하게 비난하며 향후 미·북 협상에는 미국 측에서 다른 인물이 나오길 바란다는 입장
금번 대선의 특징은 대한민국세력 대 반대한민국세력의 대결이란 것이 다수의 여론이다. 즉 금번 유권자의 선택이 자유민주적 가치가 존중되는 대한민국이 존속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분기점이 되는 매우 중차대한기회라 할것이다. 이러한 위중한 시기에 종교지도자들의 영향은 매우 클 것이나. 우리나라는 정교분리 원칙에 따라 종교가 정치에 관여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성직자들 자체가 양분되어 있는 상황에서 일반 신도들이어떤 성직자가어떤생각을 가진 사람들인가를 알아야 성직자들의 정치적 견해를 바르게 판단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미 2015년 천주교는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 모임]에서 "친북 /반미 / 반국가 정치사제"라는 책자를 발행하여 정의구현사제단등 150명의 신부명단을 발표하였다. 불교계는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에서 "불교계 일부 승려들의 일탈된 정치/사회 활동"이란 책자를 발행하여 승려 50명의 명단과 행적 그리고6개 승려단체 명과 행적을수록하여 전반적인 동향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그 결과 많은 신도들과 사회에 큰 충격과 경각심을 갖게 하였다. 그러나 기독교계는 아직도 이렇다할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기독교인이아닌 사람으로서 겉에서 보는 시각으로는 기독교
트럼프 대통령은 1일 미국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노동당위원장과 만나는 것이 적절하다면 전적으로 그렇게 할 것이고 ‘영광(honored)’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상황에서라면(under the right circumstances)’이라는 전제 조건을 달았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적절한 상황이 무엇인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이후 이뤄진 백악관 정례기자설명회에서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적절한 상황이 무엇인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적절한 상황이라는 것에는 많은 것들이 있고(a lot of conditions), 그것은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은 북한의 도발적인 행동이 즉각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봐야 한다” (We’ve got to see their provocative behavior ratcheted down immediately)며 북한의 도발 중지가 조건 중의 하나임을 시사했고. 현재 상황으로는 ‘적절한 조건’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에 대하여 우리는 어떻게 음미해야 할까? 첫째 미국과 북한과의 대화는 김일성 생전부터 북한이 미국과 관계개선을 휴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이를
새누리당은 보수 후보 단일화의 기회를 잃지 안기를 바란다! 탄기국이 탄핵정국에서 태극기 물결을 일으켜 대한민국의 역사이래 최대의 국민적 지지와 단결을 도모한 성과를 모든 국민은 치하 할 것이다. 그와 같은 공헌으로 새누리당 창당에 많은 호응을 얻은 것도 사실 이며 새누리당이 시민정당으로의 주창한 것도 또 하나의 커다란 이슈 이었다고 판단된다. 이와 같은 것은 정당에 참여한 시민들이 자유대한민국의 수호를 염원하고 적폐된 정당들을 일신하고 참신한 정당의 출현을 기대하는 극민적 공감대가 이루어낸 결과일 것이다. 그러나 지금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보수 후보 단일화가 최대의 화두가 될 것이며 새누리당 조원진 후보는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새누리당의 소신을 국민에게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는 보수후보 단일화로 우선 우익대통령을 만들고자 하는 태극기 세력을 포함한 국민적 열망을 봉대해야 할 시점으로 판단한다. 새누리당을 중심으로 후보단일화를 하자는 주장에 공동대표 2분 모두 의견을 달리하여 탈당한 사태가 벌어졌다. 분명한 것은 새누리당 그리고 조 후보의 미래를 위해서도 후보 단일화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2보 전진을 위
2017년 4월 5일 대한민국의 정치사에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희망의 종소리가 울렸다. 탄핵정국으로 촉발된 태극기의 물결이 새로운 시민의 정당으로 <새누리당>을다시 부활시켰다. 때묻은 정치인들이 아닌 시민들의 자주적 정신으로 <시민혁명>의 봉화를 올린 것이다. 이것이 바로 민주적 절차에의한 한국형 "자스민 혁명"이라 말하고 싶다. 이념적으로 적화된 좌편향 정치권, 이들을 동조하는 겉모습 만 우익이라는 정당, 이들이 민주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대통령 파면에 이은 구속까지 만들었다.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수호해야 하는 입법, 사법, 행정에게 더 이상 대한민국을 맏길 수 없는 긴박한 상황에 봉착한 지금, <시민 혁명>의 길은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일 수 밖에 없다. 민주국가에서 법을 존중하며 <시민혁명>을 성공하는 일은 바로 <시민의 혁명 정신>에 의한 시민의 정당인 <새로운 "새누리당">이 성공하는 길이다.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500만의 태극기물결, 대한민국 건국이래 최대로 결집된 국민의 뜻, 세계사에 다시 없는 국민적지지인<태극기 물결>이 만들어낸 <새누리당&g
3월 14일 '강남행복포럼' 이 주관하는 조찬 강연회에서 실시된 '이마누엘 페트라쉬 (이만열) 경희대 교수가 외국인으로는 특별하게 한국 문화의 퇴락을 우려하는 강연회가 있었다. 외국인에게 비쳐진한국 문화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한 강연 내용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판단되어 그 내용을 소개한다. 이 교수는 미국인으로 한국에 귀화한 분으로 외국인으로는 드물게 동양의 전통문화를 연구하는 학자이다. 특히 한학에도 밝아서 유교 그리고 한국의 역사 문화에도 많은 연구를 한 분이라 한다. 이교수는 '한국의 건전한문화는 어디서부터 시작 할 것인가'? "전통문화에서 답을 찾자"! 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먼저 한국의 현상황을 '심각한 안보 문제라고 인식하고 그 배경에 대하여서는 - 남국분단, 동서분단(이념갈등)을 들고 이는 신념과 가치관의 죽음이라고 표현하였다. - 소비문와 삯, 여성의 미적 중심의 소비 문화에 대하여 미국에서 공부한 한국의 모습이 아니다. 전통적 가치,윤리의 핵심이 없다 - 희생, 인내 문화 VS 즉흥문화를 지적하며 희생이 없는 문화(국가,가정 등 에서) 는 장기적으로 부정적 결과를 초래 할 것으로 평가했다 - 표면의 인생 즉 과거와